Home / 보도국 / 인천 / 인천 계양구, 기초자치단체 69곳 중 청렴도 최고등급 2등급 받아
인천 계양구청 전경

인천 계양구, 기초자치단체 69곳 중 청렴도 최고등급 2등급 받아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계양구가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기초자치단체 69곳 중 청렴도 최고등급인 2등급을 받았다고 오늘(6일) 밝혔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61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2018년 청렴도 측정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공공기관의 청렴도는 측정 대상기관의 부패경험과 부패인식에 대해 외부청렴도, 내부청렴도, 정책고객평가 등 설문조사와 부패사건 발생현황 감점을 적용해 산출됩니다.

올해 청렴도 평가 결과 기초자치단체 유형은 1등급 해당기관이 없었으며 계양구는 종합청렴도 점수에서 전국 자치구 평균(8.19점)보다 0.28점 높은 8.47점을 받았습니다.

특히, 계양구는 9년 연속으로 금품과 향응수수, 공금횡령·유용 등의 사례로 징계를 받은 직원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구는 전체부서의 업무추진비, 급량비, 출장여비, 시간외 근무수당 지출내역을 내부 행정망을 통해 매월 공개하고 있습니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올해도 권익위 청렴도 평가에서 좋은 결과를 거둔 것은 구민 모두에게 청렴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원 모두가 노력한 결과”라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 계양구, 계양교육혁신지구 오픈콘퍼런스 개최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계양구는 구청 평생학습관 배움터에서 ‘함께하는 계양교육혁신지구, 왜 마을과 함께 하는가’를 주제로 계양교육혁신지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