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경기도 기본소득 지방정부협의회 구성···재원마련 없는 성급한 계획”
6일 수원라마다프라자호텔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민선7기 제1차 임원단회의.<사진=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공>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경기도 기본소득 지방정부협의회 구성···재원마련 없는 성급한 계획”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오늘(6일) 수원시 라마다프라자호텔에서 민선7기 제1차 임원단회의를 열었습니다.

오늘 회의에서는 △경기도의 기본소득 지방정부협의회 △경기도교육청의 경기교육발전협의회 구성 제안 △민선7기 제3차 정기회의 일정 등 모두 3건의 안건이 논의됐습니다.

이 가운데 경기도가 추진 중인 ‘기본소득 지방정부협의회’ 구성 안건은 재원마련 계획도 없는 상황에서 성급하게 추진하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됐습니다.

염태영 협의회장은 “추진과정에 대한 문제점이 드러난 만큼 도가 충분히 보완해 추후에 다시 시장군수협의회에 제안해 주는 것이 좋겠다”고 제시했습니다.

‘경기교육발전협의회’ 구성의 경우 초안을 마련하고 실무협의회를 우선 가동해 운영을 시작하자는 것으로 의견이 모아졌습니다.

회의에는 염태영 수원시장(협의회장)과 곽상욱 오산시장(부회장), 이성호 양주시장(부회장), 정동균 양평군수(부회장), 박승원 광명시장(사무처장), 임병택 시흥시장(대변인)이 협의회 임원단으로 참석했습니다.

hsm@ifm.kr

Check Also

인천경실련, ‘2018년, 인천을 달군 10대 뉴스’ 선정…1위, 민주당 싹쓸이한 ‘기울어진 운동장’ 선거, 기대 반 우려 반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인천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하 인천경실련)은 오늘(17일) 올해를 달군 인천의 10대 뉴스를 발표했습니다. 인천경실련은 지난달 26일부터 이번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