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12월 10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8-12-11, 수정일 : 2018-12-11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10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을 출발하는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령행 코리아킹호는 휴항입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는 내년부터 어민들 재해보험료 지원을 확대합니다. 현재 인천시의 어업인 재해보상보험 가입율은 37%에 불과한데요. 앞으로 가입을 확대시키기위해 인천시에서 그 지원을 확대한다고 합니다. 어업은 각종 사고 가능성이 높아 위험부담이 크지만, 일반 보험사는 보험을 취급하지 않아서 수협공제보험만 가입을 할 수 있는데요. 보험료의 부담이 큰 탓에 어민들의 가입률이 낮은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내년부터는 보험료의 보조율을 최저 10%에서 최대 80%까지 확대한다고 합니다. 이렇게되면 5톤 미만의 어선을 소유한 어업인에게 지원하던 대인보험료는 기존 35만원에서 56만원으로 늘어나고, 10톤 미만 어선 소유자는 30만원에서 50만원으로 늘어나게 되는겁니다. 대물 보험료 지원 액수도 늘어납니다. 이번을 계기로 더 많은 어업인이 안심하고 조업을 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길 바랍니다.


오늘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경기도는 대체로 맑겠고, 서해5도는 구름많겠습니다. 내일 기압골이 접근하면서 다시 바람이 강해지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