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인천 중구, 농지보전부담금 환급 원스톱 서비스 만족도 높아
사진제공=인천 중구청

인천 중구, 농지보전부담금 환급 원스톱 서비스 만족도 높아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중구가 민원 편익향상을 위해 행정서비스 일환으로 실시하고 있는 농지보전부담금 환급 원스톱 서비스가 주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농지보전부담금 환급 원스톱 서비스는 부담금을 납부하고 건축인허가 등을 받지 못한 경우나 전용면적이 줄어든 경우 등 구청에서 환급대상자를 대신해 한국농어촌공사에 환급결정 통보와 환급금 청구신청을 처리해주는 제도입니다.

농지보전부담금 환급 원스톱 서비스 시행으로 민원인은 한국농어촌공사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접수하지 않아도 환급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또한 환급금 청구 신청 처리기간도 30일에서 7일로 줄어들면서 신속한 행정절차 이행뿐만 아니라 구민의 시간과 비용부담이 절감되어 환급금 청구를 신청하기 위해 구청을 방문한 주민들이 행정서비스에 크게 만족하고 있습니다.

중구청 관계자는 “앞으로 민원인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기관간 협업 서비스를 확대 운영하여 구민들에게 실질적인 편익이 제공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 계양구, 계양교육혁신지구 오픈콘퍼런스 개최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계양구는 구청 평생학습관 배움터에서 ‘함께하는 계양교육혁신지구, 왜 마을과 함께 하는가’를 주제로 계양교육혁신지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