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인천 동구, 사회복지관 거점 지역공동체 사업 최종보고회
인천시 동구가 구청 대회의실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지관 거점 지역공동체 사업 최종보고회’를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동구청 제공>

인천 동구, 사회복지관 거점 지역공동체 사업 최종보고회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동구는 구청 대회의실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지관 거점 지역공동체 사업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오늘(7일) 밝혔습니다.

복지관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구성돼 있는 복지사각지대 발굴단 ‘희망지기’는 최종평가회를 통해 그동안의 사업성과를 발표하고 각 권역별 복지사각지대 발굴 특화사업의 우수사례를 공유했습니다.

제1권역은 영양 취약계층을 위해 가가호호 영양 죽을 지원하는 ‘쑤담’ 사업, 제2권역은 질병과 장애로 식사를 거르기 쉬운 계층을 대상으로 국을 배달하는 ‘나눔의 Soup(국)’사업, 제3권역은 ‘천국의 운동화 드림(Dream)’사업을 추진해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습니다.

사회복지관 거점 지역공동체 사업은 지난 3월부터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강화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실시되고 있습니다.

동구는 관내를 3개 권역으로 나누어 각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복지리더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는 등 주민들의 주도적인 참여와 협력으로 지역사회 복지 문제 해결하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항만공사, 2018 대한민국 기상산업대상 부상 환경단체 등에 기부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항만공사는 최근 기상청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기상산업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받은 부상을 환경단체와 사회복지단체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