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8. 12. 10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8-12-10, 수정일 : 2018-12-11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5천2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조금 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다가 밤에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6.1도 낮 최고기온은 3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한 올해 외국인 입국자 수가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법무부 인천공항 출입국·외국인청에 따르면 지난 6일 기준 올해 외국인 입국자 수가 1천2만1천8백여명을 기록했는데요, 이는 지난해 외국인 입국자 860만명보다 16% 증가한 수치이자 종전 역대 최다 외국인 입국자인2016년 1천1만951명을 뛰어넘은 역대 최고치 기록입니다. 이 같은 기록은 중국 사드보복 해제로 지난해 급감한 중국인 입국자 수가 회복세를 보인데다 일본과 동남아 지역 관광객 증가세가 두드러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국가별로는 중국인, 일본인, 미국인 순이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개인별로 보유하고 있는 마일리지가 부족해 항공권이나 여행상품, 호텔 등 다양한 마일리지 소진 상품들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는데요, 가족 구성원들의 마일리지를 한 사람에게 몰아줄 수 있는 방법인 '가족 마일리지 합산 제도'를 이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가족 마일리지 합산은 부족한 마일리지만큼 가족의 마일리지를 합산해 이용할 수 있다는 제도로 항공권 예약이나 좌석승급 시 보유 마일리지가 부족한 경우 가족 회원의 마일리지를 합산하여 항공권 예약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 양대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는 가족이 아닌 제 3자에게 양도할 수 없고 일부 외국 항공사의 경우 제 3자에게 마일리지를 양도하는 제도가 있지만 상당한 금액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대한항공의 경우 가족끼리는 별도 수수료 없이 가족 마일리지 합산 및 양도가 가능한데요, 가족 마일리지 합산은 회원 본인을 포함, 5인까지 가능하며 합산 시 회원 본인의 마일리지는 모두 소진됩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2천4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6도 낮 최고기온은 3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9천5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오늘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다가 밤에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5.4도 낮 최고기온은 3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한 올해 외국인 입국자 수가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법무부 인천공항 출입국·외국인청에 따르면 지난 6일 기준 올해 외국인 입국자 수가 1천2만1천8백여명을 기록했는데요, 이는 지난해 외국인 입국자 860만명보다 16% 증가한 수치이자 종전 역대 최다 외국인 입국자인2016년 1천1만951명을 뛰어넘은 역대 최고치 기록입니다. 이 같은 기록은 중국 사드보복 해제로 지난해 급감한 중국인 입국자 수가 회복세를 보인데다 일본과 동남아 지역 관광객 증가세가 두드러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국가별로는 중국인이 297만9천7백여명으로 가장 많았으며 일본인, 미국인, 대만인순이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