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머스크 등 글로벌 선사들, 인천항 서비스 확대 관심 표명
인천 최상철 (scchoi@ifm.kr) 작성일 : 2018-12-11, 수정일 : 2018-12-11
[ 경인방송 = 최상철 기자 ]
인천항에 대한 글로벌 선사들의 관심이 고조되면서 신규 항로 개설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인천항만공사는 최근 유럽 현지에서 글로벌 선사들을 잇달아 접촉하고 인천항의 강점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원양항로 개설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고 오늘(11일) 밝혔습니다.

세계 최대 선사인 머스크를 비롯 하팍로이드, CMA-CGM 등 글로벌 선사들은 현재 한국 수도권에서 발생하는 연간 580만TEU의 수출입 물동량 가운데 수도권 항만에서 38%만 처리되는 점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수도권 배후 화물 절반 이상의 화물을 향후 인천항 기항시 잠재적으로 유치할 수 있눈 가능성이 높아 인천항의 물동량 창출 기회에 공감하였고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한 선사는 내년 상반기 아시아 역내(인트라 아시아) 항로 조정을 앞두고 인천항 기항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며 긍정적인 의사를 밝혔습니다.

글로벌 선사들은 유럽 항만 가운데 한국과의 교역 비중이 큰 슬로베니아 코퍼항과 인천항과의 항로 개설 가능성에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인천항만공사 관계자는 "글로벌 선사들이 큰 관심을 보인 슬로베니아 코퍼항 등 타깃항만에 대해 인천항 기항 시 유치 가능한 수도권 배후 화물 정보를 지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라며 "글로벌 선사들의 인천항 신규 원양항로와 인트라 아시아 항로 개설이 이른 시일 안에 성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최상철 scchoi@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