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8. 12. 12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8-12-12, 수정일 : 2018-12-12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3천9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3.2도 낮 최고기온은 2도가 되겠습니다.


항공안전기술원은 경량항공기 항공정비사, 정비업체, 교관조종사를 대상으로 2018 경량항공기 종사자 안전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은 경량항공기 사고사례 및 사고예방, 기체 및 엔진 정비관리와경량항공기 안전성인증 등으로 구성·진행되었는데요, 특히 쉽게 접하기 힘든 사고사례 원인에 대한 자세한 분석과 현장에서 발견되는 결함 원인 및 해결법 등을 전파해서 경량항공기 종사자들의 기체 및 엔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과 대응력을 제고하였습니다. 한편, 항공안전기술원은 오는 14일에 초경량비행장치 패러글라이더 정비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또 한번의 안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미국 델타항공이 반려동물 동반 탑승 규정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새 규정에 따라 앞으로 델타항공 고객은 8시간 이상 장거리 비행에서 반려동물을 데리고 탈 수 없게 됐는데요, 새끼 고양이와 강아지 탑승은 비행시간과 관계 없이 전면 금지됐습니다. 반려동물 탑승을 원하는 승객은 "동반 탑승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의료진의 소견서를 항공사 측에 제출해야 합니다. 새 규정은 12월18일 크리스마스 휴가철을 앞두고 발효될 예정인데요, 바뀐 정책에 따라 12월18일 이후 발권한 고객은 장거리 비행에 반려동물을 동반할 수 없고 4개월 미만 반려동물의 경우 비행시간과 관계 없이 비행기 탑승도 불가능합니다. 12월18일 전에 구입한 탑승권을 소지한 고객은 원래대로 반려동물을 태울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1천4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9도 낮 최고기온은 2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8천8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6도 낮 최고기온은 2도가 되겠습니다.


항공안전기술원은 경량항공기 항공정비사, 정비업체, 교관조종사를 대상으로 2018 경량항공기 종사자 안전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은 경량항공기 사고사례 및 사고예방과 기체 및 엔진 정비관리,경량항공기 안전성인증 등으로 구성·진행되었는데요, 특히 쉽게 접하기 힘든 사고사례 원인에 대한 자세한 분석과 현장에서 발견되는 결함 원인 및 해결법 등을 전파해서 경량항공기 종사자들의 기체 및 엔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과 대응력을 제고하였습니다. 한편, 항공안전기술원은 오는 14일에 초경량비행장치 패러글라이더 정비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또 한번의 안전교육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