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12월 14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8-12-17, 수정일 : 2018-12-17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14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을 출발하는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령행 코리아킹호만 휴항이 됐고 다른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은 정상 운항될 것으로 보입니다.


인천해양경찰서가 동절기 안전 위해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고, 해양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다음달 13일까지 안전 위반행위 특별단속을 실시합니다. 중점 단속 사항은 음주운항, 낚싯배 등 승객의 주류 반입과 음주행위, 구명조끼 착용 의무 선박 내 구명조끼 미착용, 낚싯배 등 신분확인 위반 행위 등인데요. 최근 낚시를 주제로 한 TV프로그램이 대중의 인기를 얻으면서 낚시 인구도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추운 날씨에 선상낚시를 즐기다가 어획물을 안주로 음주를 하는 등, 안전을 저해하는 행위를 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때문에 인천해경에서는 경비함정과 파출소 순찰을 강화해서 해.육상에서 안전 위반 행위에 대한 입체적인 단속활동을 벌일 방침이라고 합니다. 선박종사자나 승객 스스로 안전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해서 사고 예방에 앞장서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발해만 부근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 영향으로 인천.경기도는 맑겠습니다. 서해5도는 구름 많다가 아침부터 맑아지겠습니다. 오늘까지 서해중부해상은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도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