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경기지역 곳곳 빙판길..."차량운전자 안전 유의해야"
경기 / 사회 한준석 (hjs@ifm.kr) 작성일 : 2018-12-13, 수정일 : 2018-12-13
[ 경인방송 = 한준석 기자 ]

 


(앵커)


계속해서 경기도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한준석 기자! 경기지역 눈 상황 전해주시죠?


(기자)


네. 이 시간 현재 경기지역은 대부분 약하게 눈이 날리고 있습니다.


눈은 거의 그쳐가고 있지만 추운 날씨로 인해 일부 도로가 얼어붙으면서 차량 흐름은 더딘 상황입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현재까지 경미한 교통사고 신고가 접수된 것은 있으나 큰 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경기지역 적설량은 1~1.5㎝를 기록 중입니다.


기상청은 눈 구름대가 빠르게 남동진하고 있어 수도권 지역에서는 오전에 눈이 대부분 그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경기남부에는 오후까지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습니다.


하지만 눈이 그친 뒤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낮 동안에 쌓인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울 수 있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경기도는 겨울철 대설과 한파에 대비한 안전대책을 마련 시행에 들어갔습니다.


우선 5단계로 나눠 예비특보 단계부터 비상대응을 하기 위한 체계를 구축하고,


대설과 관련해 적설 취약구조물 390여 곳과 고립 우려 산간마을 12곳에 대한 관리를 강화했습니다.


또 제설 장비와 자재·인력 등을 주요 지점 100여 곳에 배치하고, 피해 발생 시 주민 구호를 위한 물자 2만5천여세트를 확보해 비치했습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취약지역의 눈 피해를 예의주시하며 상황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수원 경기총국에서 경인방송 한준석입니다.



한준석 hjs@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