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8. 12. 17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8-12-17, 수정일 : 2018-12-17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5천8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연무가 끼어 있는 가운데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0.9도 낮 최고기온은 5도가 되겠습니다.


한국폴리텍대학이 항공정비산업과 대학을 통합한 산·학융합형의 항공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인천국제공항 캠퍼스'를 추진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영국·독일·호주 등 세계적으로 '종합기술전문학교'로 통하는 한국폴리텍대학은 한국의 대표적인 직업교육훈련기관인데요, 인천공항공사와 한국폴리텍대학에 따르면 인천공항 국제업무단지 공공부지에 항공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대학 과정으로 2~3년 안에 개교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MRO에 대비한 양질 일자리 창출 구상과도 맞아 떨어지는데요, 이는 인천시가 추진하고 있는 항공기업 유치, 산·학융합형의 항공전문 인력 양성,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일치하는 부분으로 MRO단지 조성을 포함한 '항공정비 클러스터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경우 대학의 역할과 중요성 등 시너지 효과를 분석한 때문으로 해석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이스타항공이 항공업계 최초로 100% 클라우드 IT 서비스 전환 완료에 이어서 클라우드 환경 내 종합통제 포털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지난 11일부터 이스타항공 종합통제 포털시스템을 클라우드 환경 내 구축하고 1차 오픈을 통해 업무 활용에 나섰는데요, 국내·국제선 비행계획, 출·도착 정보, 기상체크도 구현했습니다. 이를 통해 종합통제실은 물론 운항본부, 객실본부, 정비본부 등 전사 부서에서 통합적으로 안전운항을 위한 정보를 관리 및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이스타항공은 추후 종합통제포털시스템을 지속적으로 확장 개발해서 승무원 자격관리, 주기장관리, 공정작업 관리 등 운항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매뉴얼화해 포털시스템에 구현해나갈 예정입니다. 또한 시스템 안정화 및 데이터 축적 후 클라우드에서 제공하는 인공지능(AI), 머신러닝, 빅데이터 분석, 사물인터넷(IOT) 등 고급 IT 기술을 접목할 계획입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제1여객터미널 대기인원 1만2백여명, 제2여객터미널 3천여명으로 총 1만3천3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오늘은 해안지역 공항중심으로 바람이 다소 강하게 불고 윈드시어도 예상되니 항공기 안전 운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0도 낮 최고기온은 5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3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연무가 끼어 있는 가운데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오늘은 해안지역 공항중심으로 바람이 다소 강하게 불고 윈드시어도 예상되니항공기 안전 운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0.1도 낮 최고기온은 5도가 되겠습니다.


한국폴리텍대학이 항공정비산업과 대학을 통합한 산·학융합형의 항공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인천국제공항 캠퍼스'를 추진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영국·독일·호주 등 세계적으로 종합기술전문학교'로 통하는 한국폴리텍대학은 한국의 대표적인 직업교육훈련기관인데요, 인천공항공사와 한국폴리텍대학에 따르면 인천공항 국제업무단지 공공부지에 항공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대학 과정으로 2~3년 안에 개교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는 인천시가 추진하고 있는 항공기업 유치, 산·학융합형의 항공전문 인력 양성,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일치하는 부분으로 MRO단지 조성을 포함한 '항공정비 클러스터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경우 대학의 역할과 중요성 등 시너지 효과를 분석한 때문으로 해석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