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이재명 "아파트 분양원가 지나치게 과장돼 있다"
경기 / 사회 구대서 (kds@ifm.kr) 작성일 : 2018-12-19, 수정일 : 2018-12-19
[ 경인방송 = 구대서 기자 ]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아파트 분양원가가 지나치게 과장되고 그걸 통해서 아파트 가격이 폭등해서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내 집 마련의 꿈을 빼앗아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지사는 오늘(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아파트 분양원가 공개 토론회' 축사를 통해 "공정한 경쟁질서는 자본주의 체제 유지를 위한 매우 중요한 기제시스템"이라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우리나라는 부동산 불로소득이 차지하는 비중이 지나치게 높아 사람들로 하여금 노동의욕을 떨어뜨리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지사는 "누군가의 불로소득은 누군가의 억울한 손실이 분명하다"며 "이는 정상적인 자원 배분을 가로막아서 경제의 정상적 흐름도 가로막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지사는 "아파트 분양가 원가 공개는 '국민의 알권리'"라며 "토론회를 계기로 아파트 분양원가는 당연히 공개돼야 된다는 국민적 공감대가 만들어지고, 그걸 통해서 온 국민이 모두 지켜야 할 우리의 합의, 우리의 규칙으로 만들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오늘 토론회는 '아파트 분양원가 공개'를 주제로 한 발표에 이어 전문가 토론으로 이어졌으며, 토론에는 이춘표 경기도 도시주택실장, 김진엽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위원, 김덕례 주택산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 변창흠 세종대 교수 등이 참여했습니다.



구대서 kds@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