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12월 26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8-12-27, 수정일 : 2018-12-27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26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을 출발하는 여객선 운항에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령행 하모니플라워호와 옹진훼미리호가 통제됐고, 연평행 항로와 육도풍도행 항로도 통제됐습니다. 덕적도행 항로와 이작도행 항로도 일부 통제됐으니,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선사에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올해 인천항 컨테이너 물동량 300만TEU달성 시점이 지난해보다 8일 앞섰습니다. 이 추세라면 310만~312만TEU로 올해를 마무리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 컨테이너 물동량 가집계 결과, 지난 19일 기준 300만TEU를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에 역대 최초 300만 TEU를 돌파한 이후 두 번째 기록인데요. 게다가 지난해보다 8일이 빨라진 만큼, 올해 실적은 지난해를 넘어설 걸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동남아를 중심으로 꾸준히 교역량이 늘었고, 신규항로 3개가 개설되면서 올해 어려움이 있었던 물동량 하강사태를 어느 정도 막아설 수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대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물동량이 증가할 수 있었던 만큼, 내년에도 원양항로 신규유치와 마케팅 강화의 노력으로 꾸준히 성장하는 인천항이 되길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인천.경기도는 아침부터 차차 맑아지겠고, 서해5도는 대체로 맑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1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