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8. 12. 26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8-12-26, 수정일 : 2018-12-27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5천3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많은 가운데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0.6도 낮 최고기온은 0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공항공사는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과정에서잇따른 채용 비리 의혹이 불거졌는데요, 작년 5월 이후 입사한 비정규직 직원들에 대해서는 전원 '경쟁 방식'을 통해 정규직 전환을 하기로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천공항공사는 작년 5월 12일 문 대통령이 인천공항을 방문한 이후 입사한 비정규직 근로자에 대해서는 전원 경쟁 방식으로 채용하기로 했는데요, 앞으로 경쟁을 통해 정규직으로 선발할 인원은 3천여 명으로 추산됩니다. 결국 인천공항공사는 최근 관리직 등 일부 직군은 외부 지원자를 포함해 모두에게 기회를 주는 공개 채용으로 진행합니다. 인천공항공사는 조만간 이런 방안을 확정하고 발표할 예정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국제공항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항 톱(TOP)10에 선정됐습니다. 오프라인 유통 채널 왓슨(watson) 에 따르면 인천국제공항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10대 공항 중 9위에 올랐는데요, 왓슨은 인천공항 탑승동에 한국문화를 알리는 한국문화박물관이 있고 공항 내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사우나와 인공 아이스링크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매체는 인천공항 내에도 싱가포르 공항과 같이 공항 내 정원이 있어 공항 이용객에게 편안한 휴식을 제공한다고 전했는데요, 한편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항으로는 싱가포르 창이공항이 뽑혔습니다. 2위는 아름다운 건축물과 무제한 인터넷 WiFi가 최고 장점으로 꼽히는 스페인 아돌포 수아레스 공항이 꼽혔습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2천6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인천공항은 현재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6도 낮 최고기온은 0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9천9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오늘부터 당분간 해안지역 공항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윈드시어도 예상되니 항공기 안전운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6도 낮 최고기온은 0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공항공사는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과정에서 잇따른 채용 비리 의혹이 불거졌는데요, 작년 5월 이후 입사한 비정규직 직원들에 대해서는 전원 '경쟁 방식'을 통해 정규직 전환을 하기로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천공항공사는 작년 5월 12일 문 대통령이 인천공항을 방문한 이후 입사한 비정규직 근로자에 대해서는 전원 경쟁 방식으로 채용하기로 했는데요, 앞으로 경쟁을 통해 정규직으로 선발할 인원은 3천여 명으로 추산됩니다. 결국 인천공항공사는 최근 관리직 등 일부 직군은 외부 지원자를 포함해 모두에게 기회를 주는 공개 채용으로 진행합니다. 작년 5월 12일 이후 대상자는 경쟁 방식 등으로 정규직 전환 작업을 하기로 했으며 인천공항공사는 조만간 이런 방안을 확정하고 발표할 예정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