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경기도, 민선7기 도정슬로건 발표
경기 / 정치행정 구대서 (kds@ifm.kr) 작성일 : 2018-12-26, 수정일 : 2018-12-26
[ 경인방송 = 구대서 기자 ]

 


경기도는 민선 7기 도정슬로건으로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으로 정하고, 관련 디자인을 확정.공개했습니다.


도정슬로건에는 민선 7기 도정의 핵심가치인 '공정, 평화, 복지'를 기반으로 도민들이 원하는 새로운 경기도를 조성함으로써 '촛불혁명'을 통해 국민들이 이루고자 했던 '공정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비전이 담겼다고 도는 설명했습니다.


디자인은 기존의 정형화된 형식을 탈피한 파격적 디자인 기법을 적용해 이름 그대로 '새로운 경기'를 표현해 낸 것이 특징입니다.


상하좌우가 대칭되는 형태의 그래픽 모티브를 적용, 도정의 핵심가치인 '공정'을 표현해냈습니다.


바라보는 시점에 따라 소실점이 한곳에 모이는 형태에는 '더불어 사는 세상'과 '평화'의 의미가 담겼으며, 외부로 확장되는 시선의 형태는 '번영'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텍스트 윤곽이 드러나는 굴곡의 시그니처 외곽라인은 다양한 개인이 하나가 되는 모습을 형상화한 것으로, 획일적인 정책을 탈피해 도민들의 의견 하나하나에 귀를 기울이겠다는 도의 의지를 표현했습니다.


슬로건 색깔은 하늘색과 땅색을 선택, 온 세상 모든 경기도민의 꿈이 현실이 되는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을 이루겠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도는 "이번 도정슬로건 발표를 계기로 2019년 새해를 맞이하는 1천350만 도민들에게 도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한편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새로운 정책들을 힘차게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구대서 kds@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