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인천 동구, 화도진중서 내 꿈을 찾는 희망 진로체험교실 운영
인천 최상철 (scchoi@ifm.kr) 작성일 : 2018-12-26, 수정일 : 2018-12-26
[ 경인방송 = 최상철 기자 ]
인천시 동구는 화도진중학교 학생 150명을 대상으로 내 꿈을 찾는 희망 진로체험 교실을 운영했다고 오늘(26일) 밝혔습니다.

진로체험 교실은 학생들의 특기적성 개발과 다양한 진로체험 욕구를 충족시켜 자신의 진로를 탐색․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구는 올해 중학생들의 희망 진로체험 프로그램 신청을 받아 동산·재능 중학교 희망 진로체험교실 운영을 완료했으며 이날 화도진중학교의 ‘공부의 왕도’ 자기주도 학습 진로캠프를 운영했습니다.

진로체험 교실에서는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꿈을 이루어 가는데 도움을 줄 자기주도 학습 방법을 배우고 대학생 멘토와 함께 희망하는 학과를 간접 체험하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됐습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진로지원 프로그램 확대 운영으로 학생들이 진로에 대해 구체적인 목표 설정과 지속적인 진로탐구와 노력으로 꿈을 성취하고 자신에 삶에 대해 책임을 질 줄 아는 주도적인 존재로 성장하는데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구는 내년에도 일선 교육현장의 다양한 진로체험 욕구를 반영할 진로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최상철 scchoi@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