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인천 계양구시설관리공단 ‘시설물관리시스템(FMS) 전산화 도입’ 시연회
인천 계양구청 전경

인천 계양구시설관리공단 ‘시설물관리시스템(FMS) 전산화 도입’ 시연회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계양구시설관리공단은 내년부터 각종 장비이력 전산화 전환에 따른 시설물관리시스템(FMS) 시연회를 개최했다고 오늘(26일) 밝혔습니다.

‘시설물관리시스템’은 기존 관리방식에서 탈피해 선진유지관리시스템을 도입하고자 공단 특성에 맞춰 독창적으로 개발했습니다.

주요기능으로는 시설물과 장비이력카드 입력·수정, 이력데이터 입력·수정, 법정과 정기점검 알람기능, 예산 등 데이터 취합 기능입니다.

시스템 개발로 각종 시설과 장비의 이력관리를 통해 예산절감이 예측가능하고 투명한 시설물유지관리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인천시 자치구 시설관리공단 중 최초로 자체 개발된 것입니다.

계양구시설관리공단 박광순 이사장은 “시설물의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전문성 확보로 예산절감과 업무효율성 증가를 위한 계획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구민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안전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밝혔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강화군, 강화 3‧1운동 발상지 ‘길직교회 예배당 터’에서 옛 건물 복원 사업 첫 삽…하반기 완공 목표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인천시 강화군의 3‧1 만세운동 발상지가 올 하반기 옛 모습을 되찾습니다. 강화군은 3‧1운동 100주년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