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해양∙항만 뉴스 / 12월 28일 해양리포트

12월 28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28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을 출발하는 여객선 운항에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해상에 내려진 풍랑주의보로 오늘 인천과 섬 지역을 오가는 12개 항로 가운데 9개 항로의 여객선 운항이 통제됐습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천 옹진군은 최근 해양수산부 주관 ‘2019년 어촌 뉴딜 300사업’에 북도면 야달항, 대청면 답동항, 자월면 대이작항이 최종 선정돼, 오늘 2020년까지 32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게 됐습니다. 어촌뉴딜 300사업은, 오는 2022년까지 전국에 300여개 소규모 항.포구의 현대화를 통해 어촌의 혁신성장을 견인하는 사업인데요. 이번 대상지로 선정된 야달항은 무인도 체험관광개발, 답동항은 자연생태 탐조관광개발, 대이작항은 마리나 해양레저 관광개발을 주제로 특화사업을 구상하고 있고, 접근성 개선을 위해 어항기반시설 확충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시행하는 어촌뉴딜 300 사업의 취지를 감안해서, 주민이 전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협의체도 운영할 방침인데요. 어촌뉴딜 300 사업으로 지역 내 항.포구의 어항시설 현대화와 어촌에 대한 소득. 체험관광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어촌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 될 수 있길 기대하겠습니다.

오늘과 내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경기도는 대체로 맑겠고, 서해5도는 오늘 아침까지, 그리고 내일 낮부터 밤까지 눈이 날리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parkann@ifm.kr

Check Also

3월 19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19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대체로 순조로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