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인천 동구, 금창동 쇠뿔고개 인천형 도시재생사업 공모사업 선정

인천 동구, 금창동 쇠뿔고개 인천형 도시재생사업 공모사업 선정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동구는 ‘금창동 쇠뿔고개’가 인천형 저층주거지 도시재생사업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오늘(27일) 밝혔습니다.

구는 인천형 도시재생사업 공모사업 준비단계로 금창동 희망지 사업지를 선정하고 공동체 형성, 마을의제 발굴, 도시재생 선진지 답사, 소규모 환경개선 사업 등을 통해 주민과 함께하는 마을 재생사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이같은 노력으로 금창동 쇠뿔고개 마을이 최종 본 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40억을 지원받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구는 앞으로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하교를 할 수 있도록 통학로를 정비하고 주민생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주민공동이용시설과 공동 작업장 건립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또한 빈집 정비, 범죄예방 CCTV와 안전조명, SOS안심벨 설치로 안전한 마을 만들기 등 주민들의 정주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앞으로 주민의 의사를 적극 반영하여 총괄계획가와 활동가, 주민들과 함께 주도적으로 지속 가능한 ‘더불어마을’을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 시민사회·경제·항만단체, 인천시 등에 민·관협의체 구성 수출단지 조성 촉구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앵커) 인천지역 시민사회단체를 비롯해 경제ㆍ항만ㆍ법조단체 등이 송도 ‘중고차 수출단지’ 합법화에 대한 대책이 필요하다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