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인천 계양구 일자리 4만여 개 창출, 민선7기 일자리종합대책 마련
인천 계양구청 전경

인천 계양구 일자리 4만여 개 창출, 민선7기 일자리종합대책 마련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계양구는 민선7기 동안 4만여 개 일자리를 창출‧지원하는 내용을 골자로 ‘지역일자리 목표공시제 종합계획’을 마련했다고 오늘(1일) 밝혔습니다.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는 지방자치단체장이 임기 중 추진할 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해당 지역 주민들에게 자율적으로 공시하고 이를 실천하는 지역고용 활성화 전략입니다.

구는 ‘지역개발과 일자리창출의 경제도시 계양’이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이를 위해 ▲서운일반산업단지, 중소기업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 ▲ 노인‧여성‧청년 등 맞춤형 일자리 지원 ▲ 공공일자리 확대 및 사회적경제 육성 지원 ▲ 취업지원 및 고용지원 인프라 강화 ▲ 일자리 인프라 및 협력네트워크 구축의 5개 핵심전략을 선정하고 체계적으로 추진할 방침입니다.

구 관계자는 “주민의 소득증대와 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구 특성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 발굴을 통한 고용확대와 구민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기획-신도시 개발의 허와 실] 집 값 안정화 위한 3기 신도시, 되레 부동산 혼란 초래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앵커) 정부는 지난달 집 값 안정화를 위한 3기 신도시 조성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정작 신도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