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해양∙항만 뉴스 / 1월 3일 해양리포트

1월 3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3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대부분이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백령행 코리아킹호는 휴항됐습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는 새해 첫 어식백세 수산물로 영양 가득한 겨울 제철 수산물인 굴, 홍합, 피조개를 선정했습니다. 바다의 우유로 불리는 굴은 풍부한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어 성장기 어린이나 회복기 환자, 노인 등에게 특히 좋습니다. 홍합은 담치, 담채, 섭조개라고도 불리며,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일본, 중국 북부 등 전 세계적으로 250여 종이 서식하고 있는 조개류입니다. 특히 셀레늄 성분이 풍부해서 노화방지와 함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프랑스나 이탈리아 등 지중해 연안에서는 고급 식재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피조개는 헤모글로빈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피가 난 것처럼 붉게 보인다고 하여 피조개로 이름 붙여진 꼬막류입니다. 다른 조개에 비해 단백질과 타우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시력 회복과 당뇨병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달의 수산물로 선정된 굴, 홍합, 피조개는 1월 한달동안 수산물 전문 쇼핑몰인 인터넷수산시장과 온라인 수협쇼핑에서 시중가보다 10-20%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니까요. 새해 첫 이달의 수산물 많이 드시고, 든든한 새해 시작하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맑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parkann@ifm.kr

Check Also

6월 17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17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