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인천 동구, 여성·아동 안심귀갓길 조성
인천시 동구는 여성·아동, 청소년들이 안심하고 귀가할 수 있도록 여성·아동 안심귀갓길을 시범 조성했다.<동구청 제공>

인천 동구, 여성·아동 안심귀갓길 조성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동구는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 모델사업의 일환으로 여성·아동, 청소년들이 안심하고 귀가할 수 있도록 여성·아동 안심귀갓길을 시범 조성했다고 오늘(3일) 밝혔습니다.

안심귀갓길은 화수1화평동, 화수2동 지역 2개 구간 총 1.2km으로 범죄예방환경설계(CPTED)기법을 적용해 태양광을 이용한 쏠라표지병, 안심귀갓길 노면표시 및 미끄럼방지포장, 로고라이트 등 방범기제를 설치했습니다.

또 관할 지구대 집중 순찰 지정, 자율방범대 합동 순찰을 강화하는 등 구민 불안 요소 제거에도 집중했습니다.

특히 쏠라표지병은 태양광 바닥 조명장치로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도 야간에 점등이 가능한 장치이며, 로고라이트는 LED조명을 바닥에 이미지나 텍스트를 투영하는 장치로 야간 보행자들에게 불안감을 해소하고 범죄자의 심리를 위축시키는 등 범죄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중부경찰서, 인천 교통경찰 간부 음주사고 내고 측정 거부 입건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의 한 경찰 간부가 음주 후 주차장에서 사고를 내고 출동 경찰의 음주 측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