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1월 7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1-07, 수정일 : 2019-01-07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7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대부분이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백령행 코리아킹호는 휴항됐습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는 설 명절을 앞두고 선원 임금체불 예방과 해소를 위한 특별 점검을 실시합니다. 이번달 말까지 실시가 되는데요. 11개 지방 해양수산청이 각각 선원 근로감독관으로 구성된 점검반을 편성해 임금 상습체불업체와 체불이 우려되는 업체를 집중 점검하게 된다고 합니다. 점검을 통해 업체의 임금체불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해당 사업장에 즉시 체불임금 청산대책을 마련하게 하고, 청산이 될 때까지, 특별 근로감독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 도산이나 파산등으로 체불임금을 청산하지 못하고 있는 업체는 '선원임금채권보장기금제도'를 적극 활용해 임금을 지급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멸절을 앞둔 시점에 체불 임금으로 인해 근로자들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리 감독을 해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어, 인천.경기도는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서해5도는 구름이 많겠습니다. 내일 오후부터 모레 사이에 서해중부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