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양주도담학교.광주 태전고, ‘2018 대한민국 우수시설학교’ 선정
2018년 대한민국 우수시설학교에 선정된 태전고등학교 내부 모습 <사진= 경기도교육청 제공>

양주도담학교.광주 태전고, ‘2018 대한민국 우수시설학교’ 선정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양주도담학교와 광주 태전고가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2018년 대한민국 우수시설학교’의 유.특수분야와 초.중등분야에서 각각 대상과 우수상에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유아.특수 분야에서 대상으로 선정된 양주도담학교(특수학교)는 지난해 9월 개교했습니다.

도담학교는 학생들의 자립과 사회통합을 위한 커뮤니티 학습 공간 마련, 교육과정 특성과 지역과의 소통을 고려한 배치, 특수학교의 특성을 반영한 학습 환경 조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지난해 3월에 개교한 광주 태전고등학교는 초.중등 분야에서 우수상을 차지했습니다.

태전고는 감성 공감의 학교 공간과 교과교실을 연결하는 중앙 스트리트를 통해 학생들의 자발적 학습과 능동적 커뮤니티가 가능하도록 설계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번 시상식은 오는 1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9 교육박람회’에서 열립니다.

kumj@ifm.kr

Check Also

경기도, 친환경차 인프라 확대 구축…오는 2022년까지 6천600억 투자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앵커) 경기도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수송분야 대책으로 친환경차 확대 보급 정책을 추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