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해양∙항만 뉴스 / 1월 9일 해양리포트

1월 9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9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을 출발하는 여객선 운항은 대체로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백령행 코리아킹호만 휴항됐습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이 30년 넘은 항로표지시설을 정밀 점검하는 등, 안전한 해상교통 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을 추진합니다. 올해 55억원을 들여 항로표지시설을 보수하고, 선박 운항을 위협하는 암초를 제거한다고 하는데요. 인천앞바다에 설치한 항로표지시설 가운데 30년 이상된 시설물을 정밀 점검해서 보수보강 여부와 범위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점검대상은 1963년에 만든 북통도 등대와 1980년부터 운영중인 초치도등대, 소야도등대, 덕적도 방파제 등대, 인천 석탄부두 A.B등대, 이작도 등표 등 7개입니다. 또 강화군 아차도 인근 해상에 있는 수중암초와 바위도 제거할 계획인데요. 이 제거작업을 통해 볼음도와 주문도 항로 최저수심을 3미터로 유지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앞으로도 안전한 해양교통 환경 조성을 위해서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시민들이 여가를 즐길수 있는 장소 역시 계속해서 만들어지길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오늘 오전까지는 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parkann@ifm.kr

Check Also

6월 17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17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