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1월 10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1-10, 수정일 : 2019-01-10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10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을 출발하는 여객선 운항은 대체로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백령행 코리아킹호만 휴항됐습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천항이 해양복합관광지로 개발됩니다. 1883년에 개항한 인천항은, 송도신항 조성 등으로 시설이용률이 점차 떨어져, 갈수록 유휴화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인천항을 해양문화와 업무. 관광 등이 어우러진 복합관광명소로 재개발하기로 했는데요. 인천시는 인천항을 5대 특화지구로 개발할 예정입니다. 1.8부두는 폐쇄된 곡물창고를 리모델링해 체험형 해양 역사.문화관광 거점으로 개발하고, 2.3부두는 쇼핑몰과 빌딩 등 복합업무지구로, 4부두는 바닷가를 낀 저층 주거시설, 5부두는 첨단산업단지로 개발됩니다. 6.7부두는 월미산과 갑문을 연계해 마리나와 수상호텔 등 글로벌 관광단지로 육성하게 됩니다. 또 시민들이 바다를 가까이 접할 수 있도록 철책을 걷어내고 인천항-개항장-북성포구에 데크를 설치한다고 하는데요. 이와함께 인천항의 모든 수변공간을 잇는 11km의 해안둘레길도 조성이 됩니다. 시민들이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인천항의 변화된 모습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구름많겠습니다. 당분간 서해중부해상의 물결은 0.5~1.5m로 일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