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용인시, 청년구직자 대상 청년인턴 25명 모집
지난해 용인시 청년 공공인턴 수료식 모습. <사진= 용인시>

용인시, 청년구직자 대상 청년인턴 25명 모집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 용인시는 청년구직자들에게 공공기관 근무 경력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청년인턴 프로그램 참가자 25명을 오는 21~25일 모집합니다.

용인시에 주소를 둔 만18세 이상 39세 이하 구직자가 대상입니다.

인턴으로 선발되면 오는 3월4일부터 10월31일까지 8개월간 시청과 구청, 읍면동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시는 공공기관 근무 경력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인턴기간을 근무시간으로 인정해 취업에 도움을 줄 계획입니다.

취업교육도 실무에 직접 반영할 수 있는 컴퓨터 교육은 물론,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미래 유망직종과 관련한 참여형 교육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참가를 원하면 용인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응시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증빙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보내거나 시청 청년담당관을 방문해 제출하면 됩니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의 구직활동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청년인턴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며 “취업에 뜻이 있는 용인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경기도, 친환경차 인프라 확대 구축…오는 2022년까지 6천600억 투자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앵커) 경기도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수송분야 대책으로 친환경차 확대 보급 정책을 추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