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이재정 교육감 “도교육청, 부모협동형 유치원 설립 지원할 것”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9일 오전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올해 중점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 경기도교육청>

이재정 교육감 “도교육청, 부모협동형 유치원 설립 지원할 것”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앵커)
경기도에 사상 첫 부모협동형 유치원 설립이 가시화될 전망입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신년 기자회견에서 “동탄학부모비상대책위원회와 협력해 화성 동탄에 부모협동형 유치원의 설립을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구민주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지난 한 해 전국을 떠들썩하게 했던 사립유치원 비리 문제.

경기지역은 사립유치원 수가 전국에서 가장 많은 만큼 학부모들의 관심도 높았습니다.

화성시 동탄지역 학부모들은 직접 협동조합형태의 유치원 설립을 추진했지만, 임대할 건물이 마땅치 않아 계획을 접어야 했습니다.

경기도교육청이 이 같은 학부모들의 움직임에 힘을 보태기로 했습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신년 기자회견에서 “동탄학부모비상대책위원회와 협력해 화성 동탄에 부모협동형 유치원의 설립을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동탄에 설립예정교 이음터 내 어린이도서관 예정지를 유치원 시설로 임대 사용해 2020년 3월 5학급 규모의 유치원을 개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이 교육감은 “현재 화성시청과 협력해 공공기관 임대를 구체적으로 논의하고 있다”며 “도교육청, 교육지원청, 동탄학부모비대위 간 긴밀한 소통과 협엽을 통해 부모협동형 유치원을 설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부모협동형 유치원이 설립되면 전국 첫 사례가 됩니다.

도 교육청은 계획대로 유치원이 설립되면, 다른 시.군으로도 확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구민주 입니다.

kumj@ifm.kr

Check Also

노래방 토막살인범 변경석, 1심서 징역 20년 선고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자신의 노래방에 찾아온 손님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해 유기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피고인 변경석에게 징역 20년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