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옹진군, 11∼25일 농기계 등화장치 부착 지원사업 신청 접수
농기계의 안전사고를 사전 방지하기 위한 ‘농기계 등화장치 부착 지원장치<옹진군청 제공>

옹진군, 11∼25일 농기계 등화장치 부착 지원사업 신청 접수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옹진군은 도로주행 농기계의 안전사고를 사전 방지하기 위해 11∼25일 ‘농기계 등화장치 부착 지원사업’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신청대상은 트랙터나 경운기를 보유하고 있는 농업인이며 농업기술센터나 각 면 지구지소·농업인 상담소로 신청하면 됩니다.

농기계 등화장치 부착 지원사업은 도로주행하는 농기계의 표시를 위한 저속차량표시등과 경운기 방향지시등을 부착해 주는 사업입니다.

올해 옹진군 사업량은 418대로 트랙터 201대, 경운기 217대이며 신규사업으로 국비와 지방비가 보조되어 자부담 없이 100% 지원할 계획입니다.

농업인들의 안전사고 불감증을 해소하기 위해 농기계 안전이용 교육과 병행해 추진됩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농기계 등화장치 부착 지원으로 주간 도로주행 농기계뿐만 아니라 야간운행 농기계 안전사고도 최소화하고 다각도로 사고방지 방안을 마련해 옹진군 농기계 사고율 제로를 목표로 안전사고 예방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 시민사회·경제·항만단체, 인천시 등에 민·관협의체 구성 수출단지 조성 촉구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앵커) 인천지역 시민사회단체를 비롯해 경제ㆍ항만ㆍ법조단체 등이 송도 ‘중고차 수출단지’ 합법화에 대한 대책이 필요하다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