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인천 서구 이재현 구청장 인천지방국세청추진단장과 면담 실시
인천지방국세청 입지를 검토 중인 중부지방국세청 이청룡 인천지방국세청추진단장과 관계부서 일행이 이재현 구청장과 구청장실에서 면담을 실시하고 있다.<서구청 제공>

인천 서구 이재현 구청장 인천지방국세청추진단장과 면담 실시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서구는 인천지방국세청 입지를 검토 중인 중부지방국세청 이청룡 인천지방국세청추진단장과 관계부서 일행이 어제(9일) 서구를 방문하고 구청장실에서 이재현 구청장과 면담을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면담은 수도권 서북부지역의 세무수요에 대응하고 접근성과 주변 주거지가 형성된 루원시티의 우수한 입지여건을 확인하고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진행됐습니다.

그간 서구는 루원시티에 인천지방국세청을 유치하기 위해 여러 차례 추진단과 실무적인 협의를 진행해왔습니다.

특히 이재현 서구청장은 지난 해 8월과 12월 두 차례에 걸쳐 중부지방국세청장과의 면담 자리에서 루원시티 내 인천지방국세청의 입지 타당성을 설명하고 이는 55만 서구민, 행정기관과 정치권 등 모두의 염원 사항이라고 설명한 바 있습니다.

이청룡 추진단장은 “서구의 적극적인 지지로 인천지방국세청의 입지 검토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으며, 그간 서구가 제시한 자료와 설명 등으로 루원시티 입지가 출중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임시청사는 중부청 여건 등으로 구월동에 마련했지만, 신축 본 청사 입지 검토 시 루원시티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루원시티가 교육․행정 복합타운으로 성공적으로 조성되기 위한 기폭제 역할을 할 앵커시설인 인천지방국세청이 루원시티에 꼭 유치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테크노파크 ‘4본부5단2실29센터→5본부1단1실24센터’ 조직개편 예고…4월에는 승진 등 대대적인 인사 단행

[경인방송=안재균 기자]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이하 인천TP)가 조직 개편에 나선다. 이를 토대로 오는 4월에는 승진 등 대대적인 인사도 단행할 예정이다. 인천TP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