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해양∙항만 뉴스 / 1월 14일 해양리포트

1월 14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14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서해상에 낀 안개로 인천과 섬 지역을 오가는 5개 항로의 여객선 운항이 차질을 빚고 있습니다. 오전 6시 40분 현재 서해상의 가시거리는 300~500미터에 불과합니다. 인천∼백령도, 인천∼연평도 등 5개 항로의 여객선 6척이 출항하지 못하고 대기 중입니다.

인천지방 해양 수산청은 설 연휴를 앞두고, 선원 임금체불 사전예방과 체불 임금 해소를 위한 특별점검에 나섭니다. 외항과 내항선, 원양.연근해 선사와 선박관리업체 등 산하 350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특별 근로감독을 벌이는데요. 임금 상습체불업체와 취약업체에 대한 지도감독을 강화하고, 임금체불 예방활동을 벌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 체불임금 확인원을 발급하고 사건을 검찰에 송치하는 등 행정조치도 함께 취하기로 했습니다. 기존 임금체불업체는 물론 특별점검 기간에 5인 이상 임금체불이 발생한 업체에 대해서는 현장지도 점검과 특별 근로감독을 통한 임금체불 해소를 적극 유도해서, 선원들과 가족들이 편안하고 따뜻하게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한다고 하는데요. 명절을 앞두고 피해를 보는 선원들이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철저한 관리와 해결이 필요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인천.경기도는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parkann@ifm.kr

Check Also

3월 15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15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에 차질이 빚어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