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경기도민 10명 중 8명 도 감염병관리지원단 홈피 “만족”
경기도 청사. <사진= 경인방송 DB>

경기도민 10명 중 8명 도 감염병관리지원단 홈피 “만족”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민 10명 중 8명 이상은 경기도가 운영하고 있는 ‘경기도 감염병관리지원단 홈페이지(http://www.gidcc.or.kr)’에 만족하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습니다.

도는 지난해 12월 18~26일 도민 593명을 대상으로 홈페이지 이용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홈페이지 콘텐츠 적절성 여부에 대해 전체 응답자의 88.1%는 긍적으로 답한 반면, “보통이다” 또는 “아니다”고 답한 응답자는 10%에 그쳤습니다.

앞으로 이용여부에 대해서는 87.2%가 “매우 그렇다” 또는 “그렇다”고 답했고, 실제 업무에 도움이 되는지 여부에 대해서도 84.5%가 “도움이 된다”고 응답했습니다.

가장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콘텐츠를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감염병 정보 ▲감염병 현황 ▲감염병 자료 ▲감염병 소식 등의 순으로 많았습니다.

류영철 도 보건복지국장은 “앞으로 도민들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감염병 정보를 알 수 있도록 ‘빅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한 감염병 관련 데이터 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이용 만족도 조사에는 교사 286명, 공무원 129명, 의료기관 종사자 71명, 기타 107명 등이 참여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붉은 수돗물 장기화 원인 ‘고장난 탁도계’ …”우연 아닌 관리 부실에 따른 결과”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앵커) 어제(18일) 환경부는 붉은 수돗물 사태가 장기화된 원인이 공촌정수장의 탁도계 고장 때문이라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