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1월 15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1-15, 수정일 : 2019-01-15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15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서해상에 낀 안개로 인천과 섬 지역을 오가는 11개 항로 가운데 4개 항로의 여객선 운항이 통제됐습니다. 인천∼백령도, 백령도∼인천, 인천∼연평도, 인천∼풍도 등 4개 항로의 여객선 4척은 운항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해양수산부는 설 명절을 앞두고 수산물 가격을 안정시키기 위해 내일부터 2월 4일까지 20일 동안 정부 비축 수산물 7,500여 톤을 방출합니다. 품목별 방출량은 명태 5,600여 톤, 오징어 580여 톤, 갈치 400여 톤 등으로 방출기간 동안 물량을 탄력적으로 운용할 계획인데요. 정부비축수산물들은 국민들의 전통시장 이용을 활성화 하기 위해서 인천종합어시장 등 전국의 주요 전통시장에 우선 공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정부 비축 수산물은 시중가격보다 10-30%가량 할인된 가격으로 품목별 권장 판매가격이 지정돼있어, 설 명절을 앞두고 소비자들의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되는데요. 온라인 특판 행사까지 펼쳐져 소비자들이 저렴한 가격에 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비축 수산물이 권장 판매가격으로 적정하게 판매되는 지 현장검토도 철저히 할 예정이라고 하니까요. 풍성한 명절을 즐길 수 있도록 국민들도 우리 수산물을 많이 드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구름이 많다가 오후에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