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9. 01. 14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9-01-14, 수정일 : 2019-01-14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8천2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안개와 함께 박무가 끼어있는데요,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도 낮 최고기온은 5도가 되겠습니다.


택시의 사업구역문제로 시끄러웠던 인천국제공항이 앞으로 제 2여객터미널에서는 지역에 상관없이 택시가 배차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택시지역선택제’를 시범적으로 운영한 후 결과에 따라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택시지역선택제란 택시의 사업구역과 관계없이 서울·인천·경기등 희망지역을 선택해 배차를 받는 제도를 말하는데요, 인천공항은 현재 지역별 배차방식을 적용해 운영하면서 해당지역 택시는 해당 지역으로 가는 손님만 태울 수 있는 방식입니다. 인천공항공사는 관계기관과 협의를 거쳐 이번 방안을 마련하고 5월 중으로 택시지역선택제 시범운영등의 절차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비행기를 탈 때 번거롭게 신분증을 꺼내지 않아도 손바닥 한 번만 내밀면 탈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바로 인체정보를 활용한 탑승 제도인데요, 손바닥 정맥은 지문처럼 고유하다는 점을 활용한 생체정보 신분확인 서비스입니다. 만 14세 이상 국내선 탑승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고 처음엔 간단한 등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사진을 촬영한 뒤 손바닥을 기계에 인식시키면 약 3분 만에 마무리됩니다. 지난 1년간 16만 3천여 명이 등록을 마쳤고 곧 이용횟수 백만 건 돌파를 앞두고 있는데요, 현재는 인천공항을 제외한 전국 14개 공항의 국내선에서 시행 중인데 조만간 국제선에도 도입이 될 예정입니다. 다만 도착 국가에 입국 절차를 밟기 위해선 여권을 반드시 소지해야 합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4천8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박무와 함께 안개가 더 강해졌는데요,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2도 낮 최고기온은 5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1천3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안개와 함께 박무가 끼어있는데요,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낮 동안에도 인천공항은 연무나 박무로 남아서 항공기 안전운항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도 낮 최고기온은 5도가 되겠습니다.


택시의 사업구역문제로 시끄러웠던 인천국제공항이 앞으로 제 2여객터미널에서는 지역에 상관없이 택시가 배차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택시지역선택제’를 시범적으로 운영한 후 결과에 따라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택시지역선택제란 택시의 사업구역과 관계없이 서울·인천·경기등 희망지역을 선택해 배차를 받는 제도를 말하는데요, 인천공항은 현재 지역별 배차방식을 적용해 운영하면서 해당지역 택시는 해당 지역으로 가는 손님만 태울 수 있는 방식입니다. 인천공항공사는 관계기관과 협의를 거쳐 이번 방안을 마련하고 5월 택시지역선택제 시범운영등의 절차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