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용인시, 구갈동 은하수 어린이공원 ‘아이누리 놀이터’ 조성
구갈동 은하수 어린이공원내 '아이누리 놀이터' 전, 후. <사진= 용인시>

용인시, 구갈동 은하수 어린이공원 ‘아이누리 놀이터’ 조성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 용인시는 기흥구 구갈동 은하수어린이공원 안에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신개념 놀이공간인 ‘아이누리 놀이터’를 조성했다고 밝혔습니다.

놀이터는 기존 은하수어린이공원 내 노후 운동시설이 설치돼 있던 공간에 1천500㎡ 규모로 꾸며졌으며, 사업비는 도비를 포함해 2억 원이 투입됐습니다.

전체 공간은 획일화 된 놀이 시설에서 벗어나 어린이들이 다양한 활동을 하며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 곳에는 기존에 설치된 미끄럼틀과 시소를 포함해 짚라인, 베짱이 오두막, 기둥놀이대, 개미굴을 모티브로 한 언덕 터널 등 어린이들의 모험심을 길러줄 놀이시설 4종이 새로 설치됐습니다.

딱딱한 보도블록이 깔려 있던 바닥에는 흙을 깔아 어린이들이 잠시나마 흙의 감촉을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특색 있는 놀이공간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염태영 수원시장 “올해는 특례시 완성의 원년…협치에 방점 둘 것”

[경인방송=조유송 기자]   (앵커) 염태영 경기도 수원시장은 올해 첫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시정 운영의 방점을 ‘협치’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