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경기도 가구산업 온라인 플랫폼 개설
경기 / 경제 구대서 (kds@ifm.kr) 작성일 : 2019-01-15, 수정일 : 2019-01-15
[ 경인방송 = 구대서 기자 ]

 


경기도가 가구산업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디자인 컨설팅까지 받을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도와 경기대진테크노파크는 가구 산업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홈페이지 '경기도 가구산업 플랫폼(G Furniture, gfurniture.or.kr)'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곳에서는 도내 가구 산업 종사자들과 가구에 관심 있는 도민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운영합니다.


'가구지원사업 소개' 페이지를 통해 디자인 개발, 시제품제작 지원, 시험분석 지원, 홍보 마케팅 지원 등 도가 추진하는 각종 가구관련 지원사업을 안내합니다.


가구산업 분야 지원사업을 수행중인 각종 유관기관들의 현황과 위치 등을 안내함으로써 향후 지원사업 참여 시 적극적인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특히, 사업화 되지 않은 가구 디자인을 바탕으로 도내 가구기업들에게 사업지원과 컨설팅을 지원하는 '온라인 가구 디자인 뱅크'도 운영합니다.


도는 이를 통해 최신 트렌드에 맞는 100여개 이상의 국내외 가구 디자이너들의 디자인들을 제안할 예정입니다.


게시판에는 국내외 전시.박람회 일정, 디자인 동향, 가구산업 트렌드, 가구분야 학술.세미나, 가구기업 채용, 입찰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도는 가구 지원사업 정보를 제공하고 경기도 가구 기업 간 정보교류를 할 수 있는 온라인 밴드(Band, http://band.us/@gfurniture)도 함께 운영해 온라인 플랫폼과의 시너지 효과를 높일 방침입니다.



구대서 kds@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