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경기의회 '공항버스 면허전환 의혹' 조사 착수...전 담당국장 등 9명 증인 채택
경기 / 사회 조유송 (Usong@ifm.kr) 작성일 : 2019-01-15, 수정일 : 2019-01-15
[ 경인방송 = 조유송 기자 ]

 


(앵커)


경기도의회가 남경필 전 지사 시절 경기도가 한정면허인 공항버스를 일반 시외버스로 전환하는 정책추진 과정에서 불거진 위법 의혹과 관련해 본격적인 조사에 착수합니다.


당시 도청 담당국장과 버스회사 관계자 등 9명을 증인으로 채택했습니다.


보도에 조유송 기잡니다.


(기자)


'경기도 공항버스 면허전환 의혹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가 증인으로 채택한 당사자는 모두 9명.


경기공항리무진.용남고속.용남공항리무진.경남여객 등 4개 버스회사 임원 7명과 당시 업무 담당자인 도청 국.과장 2명입니다.


조사특위는 이들 증인 9명과 참고인 3명 등 모두 12명의 출석을 요구하기로 했습니다.


당시 정책 추진 과정을 잘 알고 있는 시민단체 관계자와 취재기자 등 3명에게도 참고인 출석을 요구하는 방침입니다.


조사특위는 다음 달 3차 회의에 이들 증인을 불러 공항버스의 시외버스 전환과정에서 특혜.위법행위가 있었는 지 여부를 확인할 계획입니다.


입찰과 입찰참여업체 평가, 낙찰과정, 낙찰취소, 입찰 미참여 업체로의 낙찰, 낙찰 직후 공항버스 운행 실태 등 전 과정입니다.


앞서 도는 지난해 6월 한정면허 기간이 만료된 공항버스 23개 노선을 시외버스로 전환하고 수원권, 안산권, 성남권, 경기 북부권 등 4개 권역에 걸쳐 3개 버스회사에 면허를 발급했습니다.


안산권, 성남권, 경기 북부권은 기존의 공항버스회사가 면허를 발급받았고, 수원권은 새 버스회사가 선정됐습니다.


하지만, 수원권의 경우 입찰에 참여하지 않은 업체가 낙찰된 데다 낙찰 업체가 정작 차량을 충분히 확보하지 못해 논란을 빚었습니다.


공항버스 조사특위는 오는 6월 초까지 행정사무조사를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조사특위는 남 전 지사를 증인으로 추가로 부르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조유송입니다.



조유송 Usong@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