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1월 21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1-21, 수정일 : 2019-01-21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21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에는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서해중부해상에 내린 풍랑주의보로인해 대부분 항로의 여객선 운항이 통제됐고, 덕적도와 이작도행 일부항로는 조기에 회항합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천항만공사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대표단을 보내 냉동.냉장 화물 유치를 위한 포트 마케팅에 나섭니다. 오늘부터 25일까지 대표단이 미국 캘리포니아주 일대를 방문할 예정인데요. 대표단은 미국에서 냉동. 냉장 컨테이너로 수입되는 오렌지 등, 현지 농축산물과 건강기능식품의 화주와 포워더를 만나, 국내 최대 소비지인 수도권과 가까운 인천항의 장점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미국은 중국에 이어 국내 2번째 주요 냉동. 냉장 화물 수입국으로 꼽힙니다. 특히 3월에서 5월사이에 집중적으로 1만 5천 TEU에 달하는 오렌지 화물이 미국에서 국내로 수입되는데요. 인천항을 이용할 때, 빠른 검역과 통관을 거쳐 수도권 시장에 빠르게 도착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집중 설명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인천신항의 콜드체인 클러스터와 연계해서, 원양지역 냉동. 냉장 유치에 대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기 바랍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경기도는 대체로 맑겠으나, 낮 동안에 구름이 많고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서해5도는 맑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