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경기도·경기 한돈농가, 4천5백만 원 상당 돼지고기 도내 소외계층에 전달
<사진=경기도>

경기도·경기 한돈농가, 4천5백만 원 상당 돼지고기 도내 소외계층에 전달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경기도와 사단법인 대한한돈협회 경기도협의회,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는 오늘(18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경기도 이웃사랑 한돈 나눔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한돈소비 촉진과 소외계층에 대한 나눔 실천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행사에서는 (사)대한한돈협회 경기도협의회를 중심으로 농가에서 십시일반 모아 마련한 4천500만 원 상당의 돼지고기를 기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기부된 돼지고기는 경기도 사회복지협의회에서 운영하는 경기광역 푸드뱅크를 통해 도내 차상위 계층과 독거노인, 한부모 가족 등 소외계층 6천500여 가구에 전달될 예정입니다.

이화순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베풀어주신 도내 한돈농가의 마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경기도에서도 양돈산업 육성과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경기도는 올해 도내 양돈산업 발전을 위해 양돈경쟁력 강화사업, 우수종돈 농가 보급사업, 축사시설현대화사업, 축산 ICT 융복합 사업, 가축분뇨처리 지원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hjs@ifm.kr

Check Also

김태우 전 수사관, 내일 검찰 2차 소환조사 출석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청와대 특별감찰반 근무 시절 알게 된 사실을 언론에 유출한 혐의로 고발된 김태우 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