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9. 01. 21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9-01-21, 수정일 : 2019-01-22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7천8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4도 낮 최고기온은 5도가 되겠습니다.


인천지역 항공정비(MRO)단지 조성 사업 추진에 '청신호'가 켜졌습니다. 인천국제공항에 자리한 MRO업체들의 몸집이 점점 커지고 MRO단지에 관심을 갖고 관련 업계에 진입하는 회사가 등장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인천공항 제2활주로와 3활주로 사이에서 정비고를 운영 중인 한 기업은 지난해 12월 티웨이항공의 항공기를 대상으로 중정비(C-check)를 완료했습니다. 중정비란 항공기가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비행할 수 있도록 항공기 기체와 착륙 장치(랜딩기어), 객실 등을 점검하는 최상위 정비를 말하는데요,공항 내 항공정비는 2개 국적 항공사가 직접 운영하는 자가 정비와 해외 위탁 정비에 의존하는 실정이기 때문에 더 의미가 깊다는 평가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공항에서 환승하거나 경유할 때 대기시간이 길어지게 되면 여행을 시작하기 전부터 지치게 되는데요, 이에 공항과 항공사들은 비행기 환승객들을 위한 편의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종 시설과 서비스를 잘 활용하면 지루할 수 있는 경유 시간을 알차게 사용할 수 있는데, 인천공항은 면세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시설과 서비스가 더 다양합니다. 우선 인터넷 사용기기인 키오스크로 가장 간편하게 대기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제1여객터미널과 제2여객터미널 모두 4층에 배치돼있습니다. 또, 급하게 공항에 도착해 땀이 많이 났거나 씻지 못했을 경우 이용할 수 있는 샤워실도 있습니다. 인천공항의 두 여객터미널은 물론 탑승동에도 샤워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환승객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일반 여행객들은 3000원의 사용요금을 내야합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4천6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인천공항은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낮동안에 구름 많고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3.4도 낮 최고기온은 5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1천1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오늘까지 인천공항등 해안지역 공항을 중심으로 강한 바람과 함께 윈드시어가 예상됩니다. 이․착륙하는 항공기 안전운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4도 낮 최고기온은 5도가 되겠습니다.


인천지역 항공정비(MRO)단지 조성 사업 추진에 '청신호'가 켜졌습니다. 인천국제공항에 자리한 MRO업체들의 몸집이 점점 커지고 MRO단지에 관심을 갖고 관련 업계에 진입하는 회사가 등장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인천공항 제2활주로와 3활주로 사이에서 정비고를 운영 중인 한 기업은 지난해 12월 티웨이항공의 항공기를 대상으로 중정비(C-check)를 완료했습니다. 중정비란 항공기가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비행할 수 있도록 항공기 기체와 착륙 장치(랜딩기어), 객실 등을 점검하는 최상위 정비를 말하는데요,특히 국적 항공사가 국내 MRO업체로부터 중정비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공항 내 항공정비는 2개 국적 항공사가 직접 운영하는 자가 정비와 해외 위탁 정비에 의존하는 실정이기 때문에 더 의미가 깊다는 평가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