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SK이노베이션, ‘기본급 1% 행복나눔 기금’ 100억원 조성
지난 해 7월 SK인천석유화학이 지역 사회공헌활동 및 협력사 구성원 복지를 위해 조성한 기금을 전달하는 ‘1% 행복나눔 협약식’을 가졌다.

SK이노베이션, ‘기본급 1% 행복나눔 기금’ 100억원 조성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SK이노베이션은 임직원들의 기본급 1%로 조성하는 ‘행복나눔 기금’이 올해 100억원을 넘어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행복나눔 기금은 지난 2017년 9월 SK이노베이션 계열 노사 합의에 따라 임직원들의 기본급 1%에 회사 측 기부금을 더해 모금하는 방식입니다.

기금은 전액 협력사와의 상생과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사용됩니다.

현재 SK이노베이션 계열 임직원 90% 정도가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만 회사 참여분을 포함 52억원가량이 모여 27개월 만에 총 106억원이 조성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지난해 조성된 약 54억원의 행복나눔 기금 중 회사 측 기부금 24억원은 협력사 임직원을 위한 상생 기금으로 전달됐습니다.

또 임직원들의 기부금은 인천·서울·울산 지역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17개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지원됐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 부평구,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감면 대상자 확대 실시… 5.18 민주유공자, 보훈 보상 대상자, 환경 친화적 자동차 등 감면, 임산부 면제

[경인방송=안재균 기자] 인천시 부평구는 오늘(18일)부터 지역 내 도시형 생활주택 등의 기계식 주차장 설치 비율을 낮추고, 공영주차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