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경기도문화의전당 ‘공공성 심화 추진위원회’ 출범
29일 경기도문화의전당 회의실에서 공공성 심화 추진위원회가 출범식을 가졌다. <사진= 경기도문화의전당 제공>

경기도문화의전당 ‘공공성 심화 추진위원회’ 출범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경기도문화의전당은 오늘(29일) 공공성 강화를 위한 ‘공공성 심화 추진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공공성 심화 추진위는 내·외부 인사 7명으로 구성됐으며, 위원장에는 배인석 전 한국민족예술단체총연합 사무총장이 위촉됐습니다.

추진위는 한 달에 두 번 회의를 개최해 경기도민이 골고루 문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고 문화의전당 측에 제안할 방침입니다.

제안을 받은 전당 각 부서는 실현 가능성을 검토한 뒤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마련해 추진위에 피드백하게 됩니다.

앞서 지난해 10월 취임한 이우종 사장은 전당의 혁신 방안으로 공공성 심화 추진위와 더불어 ‘예술성 강화 추진위원회’, ‘경기도 공연예술 발전협의회’를 발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예술성 강화 추진위는 다음달에, 경기도 공연예술 발전협의회는 추후 출범할 예정입니다.

kumj@ifm.kr

Check Also

경기도, ‘신한울 원전 초고압차단기 입찰과정서 담합있었다’ 공익제보 접수…검찰 고발 추진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에서 발주한 신한울 원전 초고압 차단기 입찰과정에서 ‘입찰담합이 있었다’는 공익제보가 경기도에 접수됐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