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인천 중구, 원도심 도시재생사업 추진상황 점검과 빈집정비 중간 보고회 개최
인천 최상철 (scchoi@ifm.kr) 작성일 : 2019-01-30, 수정일 : 2019-01-30
중구는 원도심 재생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빈집 실태조사 및 정비계획 수립용역과 신흥동 공감마을 도시재생뉴딜 사업화계획 수립용역의 추진사항을 점검하는 중간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중구청 제공>
[ 경인방송 = 최상철 기자 ]
인천시 중구가 원도심 도시재생사업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빈집 정비를 위한 논의를 가졌습니다.

중구는 원도심 재생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빈집 실태조사 및 정비계획 수립용역과 신흥동 공감마을 도시재생뉴딜 사업화계획 수립용역의 추진사항을 점검하는 중간 보고회를 구청 상황실에서 개최했다고 오늘(30일) 밝혔습니다.

보고회에서는 관내 빈집현황의 조사결과, 정비계획 수립 방안과 신흥동 공감마을 도시재생사업의 세부 실현계획이 집중 논의됐습니다.

중구는 지난해 11월과 12월 빈집실태조사 및 정비계획 수립과 신흥동 공감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 사업화계획 수립용역을 착수했으며 올해 6월과 12월에 완료할 예정입니다.

중구는 해당 용역 완료 후 올 하반기부터 빈집 정비사업과 신흥동 지역의 도시재생뉴딜사업을 본격적으로 시행하게 됩니다.

홍인성 구청장은 “빈집 정비와 도시재생 사업화계획 등 용역을 주민의 의견을 충실히 반영해 마무리하고 이를 토대로 향후 원도심 재생사업을 차질 없이 시행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최상철 scchoi@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