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경기도 권익위 부패방지시책평가 전국 ‘최우수’ 등급
경기도 청사 전경. <사진= 경인방송 DB>

경기도 권익위 부패방지시책평가 전국 ‘최우수’ 등급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전국 270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공공기관 부패방지시책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평가는 2017년 11월부터 2018년 10월까지의 각 기관별 성과보고서를 제출받아 반부패 추진계획 수립, 청렴 생태계 조성 등 6개 분야 40개 세부지표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뤄졌습니다.

권익위는 최종 지표별 평가결과를 바탕으로 최우수 등급인 1등급 등 총 5개 등급을 기관별로 부여했으며, 도는 이번 평가에서 모든 지표에서 고른 점수를 받아 최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도는 전 실.국을 대상으로 분야별 청렴대책회의와 청렴성과보고회 등을 운영하며 부패취약분야에 대한 체계적 대응 시스템을 마련하는 등 다양한 노력이 성과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했습니다.

최인수 도 감사관은 “지난해 권익위 청렴도 평가 전국 2위에 이어 부패방지시책평가 최우수 등급 달성은 청렴의 기준을 도민 눈높이에 맞춰 꾸준히 개선하고 노력한 결과”라며 “올해도 부패 취약분야에 대한 집중교육과 민.관 협력 청렴활동 등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2019년 2월 22일 경기모바일

[경인방송=보도국 기자] ‘경인방송! 경기를 듣습니다’ iFM 90.7MHz 모바일뉴스 [긴급 알림] ■수도권 내일(23일) 미세먼지비상저감조치 시행…”마스크 착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