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조재범 전 코치 성폭행 혐의 인정돼...경찰, 기소의견으로 송치
경기 / 사회 구민주 (kumj@ifm.kr) 작성일 : 2019-02-06, 수정일 : 2019-02-06
[ 경인방송 = 구민주 기자 ]

경찰이 조재범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코치의 성폭행 혐의가 인정된다는 수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조 전 코치를 아동.청소년의 성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내일(7일)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한다고 밝혔습니다.


조 전 코치는 지난 2014년 8월부터 2017년 12월까지 태릉과 진천 선수촌, 한체대 빙상장 등 7곳에서 심석희 선수를 수차례 성폭행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고소장과 피해자 조사 등에서 심 선수가 한 진술이 구체적이고 일관돼 범행 일시와 장소를 특정정할 수 있었던 점 등을 미뤄 신빙성이 높다고 판단했습니다.


조 전 코치와 심 선수가 성폭행과 관련해 나눈 대화가 휴대전화에서 다수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심 선수의 동료와 지인 등 참고인 조사에서도 조 전 코치의 혐의를 뒷받침할 만한 정황이 나오는 등 조 전 코치의 혐의 입증에는 무리가 없을 것으로 봤습니다.


이와 함께 경찰은 조 전 코치에게 협박과 강요 혐의를 추가했습니다.


앞서 지난해 12월 중순 심 선수는 조 전 코치로부터 수차례 성폭행과 강제추행을 당했다는 내용이 담긴 고소장을 경찰에 제출해 수사가 진행돼 왔습니다.


조 전 코치는 심 선수 등 쇼트트랙 선수 4명을 상습폭행 한 혐의로 최근 2심에서 징역 1년 6월을 선고받고 수감 중입니다.   



구민주 kumj@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