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월 7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2-07, 수정일 : 2019-02-07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7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에는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인천항을 출발하는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통제상탭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는 2월의 보호해양생물로 '대추귀고둥'을 선정했습니다. 대추귀고둥은 몸 모양이 대추를 닮은 타원형이고, 껍질 입구가 귀를 닮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인데요. 실제 대추와 크기까지 비슷합니다. 대추귀고둥은 주로 강물이 바다와 만나는 곳에 서식하고, 부드러운 흙속에 있는 유기물을 먹이로 삼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전남 영광.강진, 경남 남해, 충남 서천 등 서.남해 일부지역에 소수 개체가 서식하고 있지만, 강 하구의 과도한 개발로 서식지가 파괴되어 개체수가 크게 줄어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해양수산부에서는 2007년에 대추귀고둥을 보호대상 해양생물로 지정해 관리하고 있고, 지난해 4월에는 유전정보 분석기술을 개발하는 등, 개체 보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추귀고둥을 허가없이 포획하거나 유통시키는 행위는 원칙적으로 금지되고 이를 위반할 경우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집니다. 육지와 해양의 오염에 모두 영향을 받는 대추귀고둥을 국민들도 적극적으로 보호해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인천.경기도는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