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경기도, 15개 예비마을기업 모집…1천만 원까지 지원
경기도 청사 전경. <사진= 경인방송 DB>

경기도, 15개 예비마을기업 모집…1천만 원까지 지원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는 지역주민이 각종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소득이나 일자리를 만드는 ‘2019년 예비마을기업’ 15개사를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예비마을기업으로 선정된 곳에는 각 1천만 원까지 지원금이 지급되고, 신규 마을기업 선정 심사 시 가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자격은 민법에 따른 법인, 상법에 따른 회사, 협동조합기본법에 따른 협동조합, 농어업 경영체법에 따른 영농조합 등 법인이거나, 또는 마을 공동체 등의 비법인 단체입니다.

다만, 마을 공동체 등의 비법인 단체가 예비마을기업으로 지정된 경우 약정 체결 전까지 법인 설립을 완료해야 보조금 지급이 가능합니다.

신청을 원하는 법인 또는 단체는 경기도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오는 18~22일 법인 또는 단체가 소재한 시군 마을기업 담당부서를 직접 방문 제출해야 합니다.

선정결과는 다음달 중 발표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 공고문이나 도.시군의 마을기업 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됩니다.

kds@ifm.kr

Check Also

“공항버스의 시외버스 전환 남경필 전 지사 고압적 지시있었다”…경기도의회 특위서 증인 발언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앵커) 경기도의회가 경기도 공항버스 면허 전환과정의 위법 의혹을 조사 중인 가운데, 면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