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인천 동구, 실버 불법광고물 정비단 운영 실시
동구청 전경

인천 동구, 실버 불법광고물 정비단 운영 실시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동구 실버 불법광고물 정비단이 어르신들에게는 신나는 일자리를, 저소득층에게는 일정한 소득창출을, 주민들에게는 깨끗한 동네 골목문화를 만들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노인공익활동 사업과 연계한 사업인 ‘실버 불법광고물 정비단’은 만65세 이상 어르신 31명으로 구성돼 오는 9월까지 활동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거주하는 골목 안 불법벽보와 대로변의 난립된 벽보 제거뿐만 아니라 동네 골목마다 붙어있는 불법현수막에 대한 제보 신고도 같이 하며 불법광고물에 대한 행정의 한계와 공백을 메워줍니다.

또 학교 주변 불법광고물 추방 캠페인과 각종 불법광고물 근절 홍보활동에도 참여하고 있으며 불법광고물 정비·단속반이 수거한 폐현수막도 정리함으로써 불법광고물 정비에도 나서고 있습니다.

구 관계자는 “실버 불법광고물 정비단은 노인들의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으로 아름다운 골목문화를 만들 수 있는 1석2조의 효과가 있는 사업”이라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시, 시민인권 보호ㆍ증진사업 닻 올린다…올해 인권기구 설치ㆍ5개년 기본계획 수립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인천시는 지난달 7일부터 시행된 ‘시민인권보장 조례’에 따라 올해부터 인권 보호ㆍ증진 사업을 본격 추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