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경기지방정치축제 명칭 확정…’경기도민 정책축제-나의 경기도’
경기도 청사 전경. <사진= 경인방송 DB>

경기지방정치축제 명칭 확정…’경기도민 정책축제-나의 경기도’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가 올해 처음 개최하는 ‘경기지방정치축제(가칭)’ 공식 명칭이 ‘경기도민 정책축제-나의 경기도’로 최종 확정됐습니다.

도는 지난달 14일~16일 진행된 명칭 공모와 도민 여론조사 등을 거쳐 오는 10월 열리는 행사의 공식 명칭을 ‘경기도민 정책축제-나의 경기도’로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행사는 오는 10월 18일 ‘경기도민의 날’을 기념해 오는 10월 18~19일 이틀간 ‘토론’과 ‘숙의’를 통해 의사를 결정하는 행정 패러다임으로의 변화에 발맞춰 마련된 행사로, 민선7기 대표적인 공약사항 중 하나입니다.

도는 경기도민 정책축제를 ‘소통마당’과 ‘화합마당’으로 구성했으며, ‘소통마당’은 도민공론장, 정책포럼, 토크콘서트, 토크타임 등 도민 참여의 장으로 꾸밉니다.

 ‘화합마당’은 정책 홍보부스, 정책카페, 버스킹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마련될 예정입니다.

도는 경기도민 정책축제가 도민들이 자유롭게 정책을 제안하고 정책결정에 참여하는 경기도 대표 ‘정책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도민 홍보 등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입니다.

kds@ifm.kr

Check Also

“공항버스의 시외버스 전환 남경필 전 지사 고압적 지시있었다”…경기도의회 특위서 증인 발언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앵커) 경기도의회가 경기도 공항버스 면허 전환과정의 위법 의혹을 조사 중인 가운데, 면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