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해양∙항만 뉴스 / 2월 12일 해양리포트

2월 12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12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오전 9시 10분에 출발하는 덕적도행 코리아익스프레스카페리호는 휴항입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선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는 사람과 동물 모두에게 안전한 수족관을 만들고 수족관 기능을 확대하기 위해, 제 1차 수족관 관리 종합계획을 수립한다고 합니다. 수족관 동물들은 먹이.질병 등, 해양생물의 적절한 서식환경에 대한 명확한 기준이 없이 생활하기 때문에 좁은공간에서 해양생물이 이상행동을 보이거나 먹이를 제대로 공급받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체험형 수족관이 인기를 끌면서 인수 전염병 전파에 대한 우려 등, 안전 확보에 대한 요구도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에 해양수산부는 수족관 내 해양생물의 적절한 서식환경 확보 등 복지 확대 방안을 마련하고, 수족관 내 공중의 안전.보건 확보 방안 등을 담을 계획이라고 합니다. 수족관이 해양생물을 단순히 전시하는 역할에서 벗어나 해양 생물의 보전을 위한 공익적 기능을 가진 공간으로 탈바꿈 하게 하는 게 중요할텐데요. 체계적인 정책 마련으로 사람과 동물 모두 안전한 수족관을 만들 수 있길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parkann@ifm.kr

Check Also

2월 18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18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